지난 23일, 팔달구 화서 1동(동장 장보웅)은 관내에 소재한 ‘꽃보다 아름다운 헤어’ 선지영 원장의 재능기부로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미용 서비스’는 2017년도에 도입되었으며, 과거에는 이발을 위해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을 찾는 어르신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코로나19 발병 이후부터는 매달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수혜자는 72가구 600여 건이다.

이날 행사는 서비스를 신청한 관내 어르신들 가구에 방문하여 진행되었으며, 한 어르신은 “매달 집으로 찾아와 깔끔하게 이발해 주시고 얘기도 많이 들어주어 마음이 환해졌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발을 진행하는 동안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이`미용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선지영 원장은 “내가 가진 재능은 작은 것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도 보람을 느끼며 어르신들과 마음을 나누겠다”라고 말했다.

장보웅 화서 1동장은 “생업이 바쁜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 지속적으로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원장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화서 1동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확대하고, 찾아가는 복지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민의 의견을 듣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동정 운영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