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2022년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먹거리 등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키우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9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내 대회의실에서 매주 수요일(오전 10시~정오, 오후 1~3시) 4회에 걸쳐 교육한다.

 

▲지속 가능한 식생활 교육의 필요성 ▲GMO(유전자 변형 농수산물) 식품 바로 알기 ▲어린이·청소년의 식습관 문제와 해결 방법 ▲3D 푸드 프린터와 활용 사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채식 ▲동서양의 식문화▲식품첨가물과 가공식품 ▲전통 떡 만들기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시민참여→수원만민광장→공모’에서 ‘2022년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 모집’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실습 재료비)는 1만 원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업 참석률이 80% 이상인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228-2846, 수원시 생명산업과 식생활개선팀.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