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는 구직자·취업자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 ‘리스타트 커리어 코칭’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새일센터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한 20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원만하고 안정적인 직장 및 가정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간 온라인(ZOOM)특강과 1:1 개별 코칭으로 진행했다.

 

사전에 버크만 커리어검사를 통해 본인의 흥미, 강점, 스트레스 정도를 진단해보고, 2주간에 걸쳐 1회 ‘리스타트를 꿈꾸는 행복한 여성’과 2회 ‘리스타트를 위한 시간관리법’ 온라인 특강에 참여했다.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하여 개별 코칭을 진행하면서 희망커리어로드맵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커리어 목표를 세우고 구체적인 플랜을 짤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경력 공백기로 인해 불안했는데 자신감을 갖고 리스타트를 꿈꿀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포새일센터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위한 취업연계,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 찾아가는 새일센터, 사후관리 프로그램까지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통합일자리정보사이트(https://www.gimpo.go.kr/gimpojob/index.do)를 참고하거나 031)996-7607~7611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