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2022년 1회 안성시 CNC체험지도사(3급) 자격증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CNC체험지도사 자격증반은 ㈜에스디상사(SD메이커스 교육개발원)와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올해는 8월과 10월 총 2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8월 5일과 6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 CNC강의실에서 열리며, 모집인원은 8명이다. 개강 가능한 최소 모집인원은 5명이며,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조기에 모집이 마감될 수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자는 안성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공고문 내의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yunha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방법은 선착순으로, 안성시민이 우선적으로 선발되며 인원 미달 시에만 타 지역 신청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CNC체험교육 입문 이론강의,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기본실습, CNC 가공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678-29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 운영을 활성화하고 목공 관련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CNC체험지도사 자격증반 교육을 기획했다”며 “CNC목공체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