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오는 23일까지 청년취업을 위한‘공동주택 ERP* 회계 운용 전문가 훈련생’을 모집한다.

 

* 공동주택 ERP : 공동주택·빌딩 관리사무소 등의 효율적 관리 활동에 필수적인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이번‘공동주택 ERP 회계 운용 전문가 양성사업’은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지역 공동주택 증가에 따른 기업 수요 맞춤형 직업훈련을 하며 취업까지 연계하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대상자는 청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8세부터 만39세 이하의 청년구직자 30명(고졸 청년구직자 우선 선발)이다.

 

참여자로 선정될 경우 공동주택 ERP, 전산세무 회계, OA실무 등 전문교육과 취업 상담, 취업자 멘토링, 관련 기업 1:1 채용 면접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출석률에 따라 매월 최대 11만 6천원의 훈련수당도 지급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청주시 홈페이지(https://www.cheongju.go.kr)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청년정책담당관(☎043-201-1246) 또는 사업수행 기관인 재단법인 한국산업연수원(☎043-224-0022)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중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에 새로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