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인재가 수도권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지역 내에 정주하고 취업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울산과 경남이 손을 맞잡았다.

 

울산시(시장 송철호)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7월 14일 ‘울산・경남지역인재 채용 광역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면)을 체결했다.

 

협약서는 ▲울산‧경남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 및 관련 법령 개정을 위해 상호 협력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의 지역인재 육성 교육 프로그램개발 지원 ▲대학 강의, 전문분야 연구‧기술개발 등을 위한 인력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울산시와 경남도는 지역 인재들이 내년부터 이전공공기관의 취업기회가 확대되어 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울산 ·경남 지역 인재 채용 광역화법령 개정」을 국토부에 공동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지역인재 광역화가 이뤄지면 울산・경남권 지역학생들이 울산(7개),경남(10개)의 17개 의무채용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될 전망이다.

 

* 울산(한국석유공사,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 경남(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주),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 주택관리공단, 국방기술품질원)

 

송철호 울산시장은 “지역인재 채용범위가 광역화 되면 울산지역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확대,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채용의 결실로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대학 및 이전공공기관의 개방 · 협력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