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5060세대를 위한 신중년 평생교육프로그램인 「5060 신중년 커리어·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오는 6월부터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과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온라인 또는 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5060 신중년 커리어·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은퇴를 시작하는 5060세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지원하기위해 기획됐다. 작년에는 ‘5060 반가운학교’라는 이름으로 111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커리어 프로젝트에는 ▲아로마 펫 테라피 ▲중식조리기능사 ▲실용헤어커트 자격증 과정 등 신중년들의 재취업 및 창업을 돕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역량강화 프로젝트에는 ▲책출판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플로리스트 ▲라탄공예 ▲베이킹브런치 ▲이미지메이킹 도전과정을 운영한다. 맞춤형 도전 과정을 통한 자기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신중년 관심사를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현재 아로마 펫 테라피, 책출판 작가, 유튜버 크리에이터 등 수강신청이 진행 중이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시흥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으로 전화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 정왕평생학습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코로나19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해 이번 「5060 신중년 커리어·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생은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있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는 수업참여가 불가하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