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 남양주6)은 2일, 경기도교육청 정보교육 담당자들과 4차 산업혁명 교육진흥 추진과 4단계 스쿨넷서비스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경근 의원은 “모바일, 로봇, 블록체인, 빅데이터, 핀테크,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들이 우리 삶의 많은 부분들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제 곧 펼쳐질 미래 신기술 사회에서 살아가야 할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에서 계획을 세워 대비해야 한다.” 면서 “4단계 스쿨넷서비스도 각 학교의 자치가 실현되면서 효율적으로 정보를 관리하고, 학생들의 정보화 교육 등 미래학교에 필요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스쿨넷서비스는 각급학교와 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 등 각 교육기관이 이용하는 공공정보통신서비스이며, 경기도교육청은 3단계 스쿨넷서비스 제공을 ‘21년 12월 18일 종료하고 이후 4단계 스쿨넷서비스를 5년간 3단계 대비 평균 24.7% 요금 인하하여 서비스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에 의해 4차 산업혁명 교육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