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입은행은 ‘2021년 상반기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인원은 본점에서 업무일반 96명 이내, 장애인 7명 이내, 지점에서 20명 이내이다. 지점별로는 해양금융종합센터(4명), 부산(2명), 대구(2명), 창원(1명), 울산(1명), 광주(2명), 전주(1명) 대전(1명), 청주(1명), 인천(2명), 수원(1명), 여수(1명) 등이다.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로 한국수출입은행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는 자이며 병역과 학력에는 제한이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현재 군 복무 중인 경우 21. 4. 2. 이전 전역예정자여야 한다.

근무기간은 4월 초~9월 초로 5개월이며 근무평가가 양호한 경우 희망자에 한해 12월 초까지 근무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인턴수료자는 서류전형 우대, 우수인턴은 서류전형 면제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기간은 3월 2일 10시까지다.

우대 자격증 소지자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장애인 부문 지원자 外),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2조 2호에 의한 기초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2조 10호에 의한 차상위계층에 속한 자, EDCF 서포터즈 우수활동자는 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