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시1)이 15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들 중에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간소하게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경기도의원 수상자는 유광혁 의원과 김강식 의원, 김해영 의원, 송영만 의원, 엄교섭 의원, 오진택 의원, 이필근 의원 등 7명이다.

유광혁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 청년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지방연구원의 정치적 중립을 위한 ‘지방연구원법’ 개정촉구 건의안, 미군공여지 국가주도 개발 추진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취약계층 지원과 경기도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 보편적 복지 확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열정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광혁 의원은 “품격이 높은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겸손한 마음으로 동두천시민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 지난 3년간 141명의 동료의원들의 배려 속에 경기도 지역균형발전과 청년정책, 남북교류협력사업에 관한 사업들에 매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늘 배우는 자세로 경기도민들을 위하여 밥값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머니S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