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19층, 9개동, 전용면적 59~189㎡ 총 664가구 규모

조감도
조감도
도보권 내 초·중·고교 위치…지성공원, 원천리천 등 쾌적한 주거환경

29일(수) 특별공급, 30일(목)1순위 청약(해당)…8월 7일(금) 당첨자 발표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오는 7월 17일(금)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사이버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인근으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대규모 브랜드타운 내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된다. 7월 17일(금)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hdc.i-park.com/yeongtong/)를 통해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 및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29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목) 1순위 해당지역, 31일(금) 1순위 기타지역, 8월 3일(월)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7일(금)이며 정당계약은 8월 18일(화)부터 24일(월)까지 7일 동안 진행된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4지구 3블록(망포동 117-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층, 9개동, 전용면적 59~189㎡ 총 66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39가구 △59㎡B 102가구 △75㎡A 168가구 △75㎡B 54가구 △84㎡ 106가구 △105㎡ 92가구 △189㎡A 2가구 △189㎡B 1가구 등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85% 이상을 차지한다.

망포4지구 일대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이 단지는 지난해 초 입주한 영통 아이파크 캐슬 1·2단지까지 총 3,609가구가 들어서는데다 향후 2,364가구 규모의 4·5단지도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망포4지구는 5개 블록, 총 5,973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강점으로 손꼽힌다. 우선 단지 앞으로 계획된 학교부지를 비롯해 망포초,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영통·망포동 인근 전문학원가와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 인근으로 망포글빛도서관도 위치하고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1.5㎞ 이내에 분당선 망포역을 통해 강남권까지 환승없이 이동 가능하고 KTX경부선, 1호선, 수인선(올해 9월 개통 예정)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덕영대로, 1번 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동카페거리, 망포역 상권 등과의 접근성도 좋다. 반경 3㎞ 이내에는 롯데마트(권선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뉴코아아울렛(동수원점) 등 대형유통시설은 물론 메가박스(영통점), CGV(동수원점) 등 문화·여가시설도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글빛누리공원, 지성공원, 잠원공원 등 5만여㎡ 규모의 녹지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단지 옆 원천리천을 통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박지성 축구센터 등 체육·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직선으로 약 2㎞ 거리에 삼성전자 본사가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가 위치해 있고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도 차량으로 1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넉넉한 동간 거리로 개방감은 물론 입주민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 썼다. 실내는 전 세대가 4Bay 이상으로 설계되고 팬트리,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IoT 시스템도 적용돼 보다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각 세대 내 설치된 월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 알림 등도 제공된다. 이 같은 편의 기능은 스마트폰, 음성인식 기기 등을 통해 외출 혹은 귀가 시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세대 내 고성능 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실내 환경이 조성되고 주차장 및 전 세대 내부에 LED 조명을 설치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등에 고화질 CCTV 카메라 설치를 비롯해 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차량 통제 시스템 등의 보안 시스템도 선보인다.

투시도
투시도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에는 다목적체육관,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주차공간 전면 지하화를 통해 중앙광장, 휴게쉼터, 산책로 등으로 꾸며진 쾌적한 공원형 단지로 설계된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바로 앞 학교부지를 비롯해 초·중·고 모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데다 교통, 편의,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있어 입지 여건이 우수하다”며 “더구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망포4지구의 중심에 자리한 만큼 향후 영통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의 입주예정일은 2022년 9월이다.

분양문의: 1688-3342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