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하남시에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에서 근무할 ‘행복마을지킴이’를 모집하고 있다.
하남시는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 및 복지정책ㆍ실업대책 등에 따라 사회적으로 필요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형 일자리(계약직)를 제공하고 있다.
근무처는 하남시에 위치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로 주요 업무는 ▲지역밀착형 안전 순찰 활동 ▲안심 귀가 및 등‧하교 서비스 ▲주거환경개선 활동 지원 ▲도로, 건물 등 위험요인 발굴 및 시정요청활동 ▲취약계층 복지 증진 활동 ▲치안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 ▲지역 민간봉사 단체와의 협력 ▲지역주민 문화 활동 ▲그밖에 도지사 및 시장·군수가 부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하남시민으로서 성별, 경력 및 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경기도 공무직원 및 청원경찰 관리 규정」제10조(결격사유) 해당하지 않는 자면 된다.
경기도 공무직원 및 청원경찰 관리 규정」제10조(결격사유)는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사람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끝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만료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금고 이상형의 선고유예를 받고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사람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사람 ▲징계로 해고처분을 받은 날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그 밖에 업무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람 등이다.
1세대 2인 참여자를 비롯해 ▲모집공고일 현재 정부 및 자치단체 타(他)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공무원 가족(사립학교 교직원 포함) :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공적연금 수령자 : 공무원 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수령자 ▲신청서, 금융거래 정보제공 동의서 등 신청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대학교(원) 졸업예정자, 휴학생, 방송통신대학·사이버대학 재학생 제외)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등에서 정한 범죄경력이 없는 자 등 근거법령에서 정한 결격자는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우대사항으로는 해당 권역 거주자, 해당분야 전공ㆍ자격ㆍ경력자, 장애인, 여성가정 세대주 등 취업취약계층은 우대한다.
근무는 주 40시간 이내(일 8시간 이내) 근무며 주간은 월~금 08:00~17:00, 야간은 월~금 15:00~23:00까지다.
근무기간은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분기 단위로 개인별 업무 평가에 따라 2020년 12월 31일까지 근무 가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오는 9일까지로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바탕를 지참 후 본인이 직접 방문(근무 시간 내 09시∼18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사업 참여 신청서 및 정보제공동의서 1부 ▲이력서 1부(개별 양식)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1부 ▲금융거래 정보 제공 동의서 1부 ▲신청자 본인 및 배우자가 포함된 건강보험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주민증록등본 상 배우자가 함께 없는 경우) ▲기타 가점 증빙서류(장애인, 국가유공자, 결혼이주여성, 여성가장, 해당분야(전기, 설비, 복지 등) 전공자격·경력, 구직등록필증 등)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