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제1회 대한민국 신직업ㆍ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제1회 대한민국 신직업ㆍ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직업, 누군가 하는 일이지만 더 전문화되고 빛을 발할 직업, 사회변화와 함께 등장할 미래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 주제는 ▲제시된 신직업을 활용한 직업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제안 ▲우리 삶을 변화시킬 새로운 직업제시 및 활성화·일자리창출 방안 제안 등 신직업과 미래직업 두 가지로 신직업, 미래직업을 통한 사회변화, 일자리창출 등에 관심있거나 창직을 꿈꾸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개인 또는 5명 이내 팀)

응모방법은 워크넷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제출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되며, 그 외 PPT, 영상 등 내용에 참조가 되는 자유양식 작성자료의 첨부가 가능하다.

분량 제한은 없으며,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단, 포상금은 상위등급 1건만 인정한다.

응모기간은 6일부터 오는 8월 7일 23:59까지이며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개별통보 및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심사 기준은 주제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구체성, 활용성(실행가능성) 등을 고려해 평가하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혁신아이디어상 2명 등 총 10명을 시상한다.

최우수상에는 상금 150만 원 +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상,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 +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상, 장려상 5명에는 상금 50만 원 +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상, 혁신 아이디어상 2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