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원은 12월 11일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성길용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제8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뜻이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산시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에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여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주관으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성길용 의원은 활발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2018년 7월 당선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례회 및 임시회에 참석하여 예산·결산안 5건, 조례197건, 동의안·승인안 54건, 기타 2건 등을 심의 의결하였으며, 이중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15건을 의결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379건을 의결한 바 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2019년 2회 추경예산안을 심의하는 등 많은 의정 활동을 통하여 시민의 뜻을 담은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최근에는 “오산시 예산낭비신고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을 발의하여 시민들의 세금으로 마련된 오산시의 예산과 기금이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근거 법규와 경기도 내 지자체 중 최초로 조례 상에 ‘고령 운전자’를 명시한 “오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여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부상한 가운데, 오산시가 고령 운전자의 면허 자진반납을 유도하여 오산시를 안전한 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매월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함께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역 내 취약지구 순찰, 사랑의 된장 담그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지역내 장애인 복지기관 봉사, 연탄배달 봉사 등 시민들의 접점위에서 일선 의정을 펼쳐오고 있으며,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찾아가는 의정을 실현했다.

성길용 의원은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편에서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하려고 노력한 덕분에 과분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늘 지방자치의 발전 뿐 아니라 더욱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체감 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는 경기도 등록 인터넷언론인들이 한마을 한뜻으로 인터넷언론인들의 자질향상과 위상강화를 위하여 경기도로부터 2019년 8월26일 설립허가를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회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뛰어나 국회의원 및 광역의원, 지자체장, 기초의원들을 추천받아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