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가정 자격 확인용 카드를 발급하여 다자녀가정 혜택을 받기 위해 각종 서류를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화성시가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을 실시중이다.

주민등록상 화성시 거주자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중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 및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11. 4.(월)부터 신청․접수 (※접수 후 발급까지 약 3주 소요)를 받고 있으며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부 또는 모 가 방문 신청 하면 된다.

구비서류 는 부 또는 모 신분증, 카드 발급 대상자별 사진 1매, (주소지 다른 대상자의 경우 등․초본)이고 유효기간 은 접수일로부터 5년 또는 마지막 미성년 자녀의 만 19세 도래일 중 짧은 기간 이다.

주요혜택 은 공공체육시설 이용료 30% 감면, 기타 입장료 및 수강료 감면 등 이다.(*자세한 지원 내용은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다자녀’로 검색하여 확인 가능)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으로 시민들은 매번 서류를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공무원들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다자녀가정이 보다 편리하게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