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방송전문 No.1 취업포털 사이트 미디어잡에서 무더운 여름에도 방송, 언론인을 꿈꾸는 취준생들을 위한 미디어분야 채용속보를 13일에 발표했다. 현대홈쇼핑, JTBC콘텐트허브,(주)창비, (주)더블유캐스트, 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 KBS방송아카데미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 현대홈쇼핑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모바일라이브 진행자이며 8월 18일(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자사 입사지원서와 3분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 서류전형 △ 오디션 △ 생방송 오디션 △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우대사항은 방송, 쇼호스트, 모바일 플랫폼 방송 경력자이다.

 

■ JTBC콘텐트허브에서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콘텐트 제작 PD이며 8월 18(일)까지 홈페이지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자사 입사 지원서 및 포트폴리오이며 전형절차는 △ 서류전형 △ 1차 면접 △ 온라인 인성검사 △ 2차 면접 △ 채용 검진 △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프로그램 기획 능력을 보유한 디지털 콘텐트 제작 관련 1년 이상의 경력자이다.

 

■ (주)창비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편집사원이며 8월 25일(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자사 입사 지원서이며 전형절차는 △ 서류전형 △ 시험면접(9월 6일) △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인 자이다.

 

■ (주)더블유캐스트에서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음향 감독이며 8월 26일(월)까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 지원자 자유 이력서와 경력기술서이며 전형절차는 △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실무면접 △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력 1년 이상인 자이다.

 

■ 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에서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강의 및 기타업무이며 8월 19일(월)까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 지원자 자유 이력서, 자기소개서이며 전형절차는 △ 서류전형 △ 1차면접 △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30세 이상의 2년 이상 경력자이다.

 

■ 춘천MBC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방송PD, 방송카메라(보도)이며 8월 16일(금)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자사 입사지원서이며, △ 서류전형 △ 1차 면접 △ 필기시험 △ 실무 면접 △ 최종 면접 △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우대 사항은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방송전문채널 프로그램(영상)제작 유경험자이다.

 

그 밖의 한국경제TV(조연출/8월 19일까지), KBS(시사교양국FD/8월 22일까지), MBC(뉴스진행AD/8월 19일까지), 그린웹서비스(영상 제작 PD/8월 18일까지)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