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시험 핵심이론 대비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8월 14일과 21일에 개강한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시험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에서 볼 수 있으며 응시자격에는 나이, 연령, 학력 제한이 없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 농업법인, 산지유통센터, 대형유통업체, 대형마트, 지역농협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농업직 공무원 지원시 3%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취업전망은 우리들이 섭취하는 먹거리는 유통과정 뿐만 아니라, 원산지 표기, 등급판정, 품질향상에서 상품의 홍보에 이르기까지 운영되어지고 있고 농산물품질관리사를 고용하는 산지 유통시설의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정책지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법적근거(법 제29조 7항)가 있어 전문자격자로서의 역할 및 취업전망은 매우 밝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과목 1차 시험과목은 농산물 품질관리법령(농수산물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령), 원예작물학, 수확 후의 품질관리론, 농산물 유통론이며 2차 시험과목은 농산물 품질관리실무, 농산물 등급판정실무이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눠 치러지며 1차 시험은 객관식 2차 시험은 주관식 단답형과 서술형 혼합10문제로 출제된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경비지도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

경비업체에서 경비지도사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경비업체에서 자격증으로 인하여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앞으로 경비업에 대한 역할의 증가가 예상되므로, 그에 따라 경비지도사의 역할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비 업체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이며 새로운 첨단 경비 상품과 장비가 개발됨에 따라 경비 요원들을 교육 및 관리하는 경비지도사의 필요성을 강조되고 있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하여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되었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경비지도사는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응시할 경우 4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시험에 합격한 자는 경찰청장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전문기관 또는 단체에서 실시하는 44시간의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경찰청장 명의로 자격증을 교부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 국비지원무료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사회복지사 1급,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주택관리사,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드론자격증(필기), 전기기능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유망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 자격증 국제영어강사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