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포워딩전문가 배출을 위해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과 FAT 2급 자격증시험을 위해 8월 7일과 8월 14일에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로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 자격증은 학력, 국적, 연령 등의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연 3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또한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에서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 1,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정하였으며,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향후 10년간 88,000여 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할 것을 예상하여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는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붙으며 그 외에도 학교, 구민회관, 사회복지회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인 FAT(Financial Accounting Technician)는 회계정보의 활용능력 검정시험으로 재무회계와 부가가치세 수정신고 등 수행능력과 소득세 원천징수의 전자신고를 통한 세무정보 분석능력을 평가한다. FAT 2급 자격증은 회계기본 순환 과정을 이해하고 증빙관리 및 상거래 활동에서 발생하는 회계정보의 활용 능력을 평가한다. 이론과정(30%)은 회계원리와 실무과정(70%)으로 기초정보관리, 일반거래 입력, 전표수정, 결산, 회계정보 분석을 평가범위로 하고 있다. 시험은 70점 이상(100점만점) 합격기준으로 한다.

한국공인회계사회 AT자격시험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하는 회계프로그램이다. erp라는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하지만 실제 업무에선 더존 회계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며 그만큼 더존 회계프로그램이 중요한데 한국공인회계사회 AT자격시험인 FAT, TAT라는 자격증이 더존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시험을 보기 때문에 취업할때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한다. 그리고 20115년 말부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승격하여 인지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드론자격증(필기),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능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직장인 국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과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 온라인테솔 TESOL자격증 국제영어강사 일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