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과 IATA항공사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을 온라인교육으로 7월 17일과 31일에 개강한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은 총 46강으로 6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도움이 된다.

강의를 수료하면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IATA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항공관련 대학교, 승무원학원 교육생 등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 지망생뿐만 아니라 현 직장인은 실업자·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한다.

특히 IATA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은 미국 델타항공 등 외항사에서 서류접수시 이 자격증의 소지여부를 체크하는 항목이 있을 만큼 외항사승무원 취업에 대단히 유리한 요소로 작용한다. IATA에 따르면 향후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항공관련 일자리가 3,600만개 이상 필요하다고 하니 외항사승무원을 꿈꾸는 분에게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되어줄 것이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연 3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사회복지사 1급,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세무회계),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항공화물 국제공인자격증과정을 직장인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으로 운영중이다. 또한,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 국제영어교사 자격증 일반과정을 이러닝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