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17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권선구청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문화공연인 <에너지 뿜!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전문 연주자들의 해설이 동반된 라이브 클래식 연주로 공연장에서 수동적으로 감상만 하던 딱딱한 음악회가 아닌, 관객과 연주자가 대화하며 음악으로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됐다.

클래식인 엘가의 ‘사랑의 인사’로 시작된 피아노 4중주 연주는 연주자들의 자연스러운 진행으로 Over the rainbow, Moon River, Beautiful 등 대중적으로 유명한 OST곡으로 이어졌고, 업무를 위해 방문했던 민원인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에너지를 북돋아 주는 시간이 됐다.

한 시민은 “구청은 딱딱한 공간인 줄만 알았는데, 이런 음악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는 모습이 긍정적이었고, 좋은 연주를 뜻밖의 장소에서 감상하게 돼 신선했다”고 말했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지친 월요일 방문민원인과 직원들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 다행이고, 모두 음악회에서 받은 긍정적인 기운과 함께 에너지가 뿜뿜 솟아오르는 활기찬 한 주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