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 바른샘어린이도서관은 오는 25일(토)부터 6월 9일(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나도 그림책 작가>는 올해 처음 시도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작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자 기획되었다. 3월부터 3개월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참여 어린이들은 직접 주제를 정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한 권의 그림책을 만들었다.

전시회에는 어린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직접 창작한 원화와 그림책, 작품 소개, 만드는 과정을 담은 사진 및 영상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어린이들이 자신의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영감을 얻고, 참고한 그림책과 그림책 창작 과정을 소재로 한 책 전시도 볼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창작하면서 느낀 고민과 노력이 책에 대한 흥미와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그림책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바른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nlib.go.kr/bkid)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바른샘어린이도서관 (031-216-8132)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