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길순)에서 5월 22일 신장동 8개 단체연합 주관으로 지난 세월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해 오신 신장동 관내 어르신 700여명을 초청해 ‘신장동 효도 큰잔치’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흥겨운 풍물놀이 공연과 초대가수의 신나는 노래공연 등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드렸고, 혈압과 혈당체크 등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봉사도 함께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행사로 펼쳐졌다.

또한 신장동 단체연합을 대표해 신장동 김동필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영동 통장단 협의회장이 관내 최고령 남·녀 어르신 각 1분씩을 대상으로 축하의 선물을 전달해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함으로서 이날 행사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로 삼았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신장동 단체연합에서 빈틈없는 행사홍보와 먹거리 준비, 교통안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안내 등 적극적인 행사지원을 통해 행사를 찾은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함으로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동참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신장동단체연합 김동필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날 우리가 지금의 평화로운 시대의 삶을 영위하고 있는 것은 여기계신 어르신들께서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살아주셨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남은 여생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면서 그간 쌓아 오신 소중한 삶의 경륜과 지혜를 우리 후손들에게 잘 전달하고 물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