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간 평균 취업률 90%, 교육비 전액 도비 지원

기술인력 양성의 요람’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7일 ‘2019년도 상반기 교육과정 입학식’을 갖고 150명의 입학생을 맞이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상반기 과정 교육생, 김경일 경기도의원, 방효창 두원공대 부총장, 도 관계자, 산업기술교육센터 센터장 및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이번 상반기 교육과정은 디스플레이시스템 운용, 스마트사물인터넷, CAD&3D프린팅 응용설계, 웹콘텐츠디자인, 메디컬 스킨케어 등 총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디스플레이시스템운용 과정’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장비의 설계 및 제어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주요교과목은 PLC기반 시스템제어, 디스플레이 논리조합회로, 자동화장비 기구설계 등이다.

‘스마트사물인터넷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임베디드시스템, 펌웨어 프로그래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디지털 전기전자회로, 임베디드시스템 등을 배울 예정이다.

‘CAD&3D프린팅 응용설계 과정’은 3D CAD의 활용지식을 바탕으로 제품설계분야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설계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3D모델링 기초 및 응용, 기계공학개론, 도면해독, 자동화개론 등을 배울 수 있다.

‘웹콘텐츠디자인 과정’은 웹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화된 웹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주요과목은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퍼블리싱, 웹프로그래밍, 웹 응용콘텐츠제작 등이다.

‘메디컬&스킨케어 과정’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피부미용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피부미용이론, 피부관리실습(기초·응용), 두발모발관리학, 체형관리실습 등의 수업이 실시된다.

교육훈련 비용은 전액 도비로 지원되며, 월 15만원의 교육수당과 통학생의 경우 월 5만원의 교통비가 추가로 지원된다. 원거리 거주자에게는 기숙사를 무료 제공하고, 메디컬&스킨케어 교육생은 자격증 취득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수료생에게는 취업알선과 사후관리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2008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평균 90% 이상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통해 우수 기술인력 공급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도내 산업체에 우수 기술인력을 공급해 청년 실업을 해소하고자 경기도가 두원공과대학 파주캠퍼스에 위탁·운영 중인 맞춤형 취업교육기관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itec.doowon.ac.kr) 또는 경기도 일자리정책과(031-8030-2935),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031-935-72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