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와 한림대학교가 성실납세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주는 협약식을  20일 화성시청 자치행정국장실에서 열었다.

화성시에서는 자치행정국장,세정1과장,세정정책팀장이 참석했고 한림대에서는 행정부원장,총무팀장,재무팀장,종합검진센터팀장 이 참석했다.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성숙한 납세문화를 정착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지원대상으로는 개인인 경우 성실납세자 본인,배우자,본인및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이고 법인인 경우 성실 납세자 법인의 소속직원 및 임원 이다.

지원내용은 성실납세자 선정일로부터 2년간 기본 종합검진비 20%할인,무료검진쿠폰2매지원,입원진료비 비급여 본인부담금의10% 할인등이다.그밖에 시 금고 은행 (농협중앙회)을 통한 대출금리 인하,수수료 감면등이 있다.

성실납세자 선정대상으로는 선정기준일 (매년1월1일 기준) 현재 체납사실이 없으며 화성시에3년 이상 사업장 및 주소지를 두고 있는 법인또는개인 이며 최근3년 이상 계속해 연간 납부건수가 3건 이상(등록 면허세,주민세균등분 제외)으로 납부기한 내에 전액 납부한 법인또는 개인 이다.

김돈겸 자치행정국장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에 대한 우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라며, “성숙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실납세자 의료비 지원 사업은 국세청에서 운영 중이나 기초자치단체에서 추진한 것은 화성시가 전국 최초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