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부진으로 제2의 평생 직업으로 관심이 늘고 있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격증으로 해마다 응시인원이 증가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전무(공인중개사 전부 무료강의)와 주전무(주택관리사 전부 무료강의) 네이버 카페는 EBS 방송출연 및 서울 경기도 강남학원, 대전학원, 광주학원, 부산학원 등 전국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에 출강하는 현직 강사들이 재능기부 강의로 진행하는 모든 최신 강의를 합격 할 때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테마 특강과 마무리 총정리까지 모두 무료강의로 독학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는 평이다.

또한 공인중개사학원에서 제공되는 매일 학습 자료가 무료 제공되고 마무리 테마 특강과 족집게 시험문제 교재도 무료로 제공해주어 워킹 맘 주부 및 직장인 등 예비 합격생들 부동산자격증 예비합격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무료 인강이라고 해서 유료 인강에 비해 시험 준비에 부족함이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을 수 있겠지만 공전무 회원들의 실제 경험들을 읽어보면 인강의 고퀄리티도 만족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의사소통 및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 이는 시험을 준비하기에 공전무 카페가 훨씬 더 유용하다는 반응이다.

2019년 1월부터 공인중개사 창업특강과 '경매를 알면 돈이 보인다' 저자 김재홍 교수의 경공매 부동산실무 강의가 오픈하여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에게 합격 후의 현장체험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회원가입 즉시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취업, 전망, 시험난이도, 기출문제, 공부기간, 합격수기, 교재, 공부방법 등 다양한 시험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교재를 편저한 저자직강으로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과목별 두명의 최정예 강사들과 민법은 세명으로 재수생을 위한 민법집중이론 강의도 신규 오픈하여 제공되며 인강은 기초이론, 기본이론, 심화이론, 단원별 문제풀이, 동형모의고사 등으로 공인중개사학원의 연간 커리큘럼과 동일하다고 밝혔다. 창업특강과 부동산 경매 실무 강의도 추가한다.

공인중개사시험과목은 1차과목 민법, 부동산학개론 2차과목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인중개사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주택관리사시험과목 1차과목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2차과목은 관리실무, 관계법규다.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26일이며, 주택관리사시험일정은 7월13일이다.

공전무 관계자는 “카페 내 공인중개사 합격 수기 란에는 노량진, 안양, 수원, 분당, 일산 등 공인중개사학원에서 강의를 진행한 교수들이 2019년 강의 제공으로 더 많은 수험생들의 합격후기 글들이 올라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